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루(Peru) 여행 떠나기 전 알아보기

by 천사오가닉 2023. 7. 13.
반응형

 

 

 

페루(Peru)는 매혹적인 여행지입니다. 역사적인 유적, 숨 막히는 풍경, 활기찬 현지 문화가 어우러진 이곳은 잉카 문명의 중심지에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페루(Peru)는 수도인 리마를 비롯해 트루히요와 아레키파 같은 주요 도시가 이곳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아름다운 해변, 세계적 수준의 서핑 명소, 맛있는 해산물 요리로 유명합니다. 안데스 산맥은 페루를 가로지르며 험준하고 다양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이 지역은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상징적인 마추픽추를 비롯한 멋진 산봉우리로 유명합니다. 

 

 

페루(Peru)

 

 

페루(Peru) 위치

페루는 남아메리카 서부에 위치한 공화국으로 북쪽에는 에콰도르와 콜롬비아, 동쪽에는 브라질, 남동쪽에는 볼리비아, 남쪽으로는 칠레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수도는 리마이며 페루의 기후는 해안 사막, 높은 산맥, 열대 우림 등 다양한 지형으로 인해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전 방문하려는 지역의 기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페루(Peru) 역사

페루의 역사는 기원전 9,000년경에 인간이 출현한 증거가 나타나며, 가장 오래전에 복잡한 사회를 이루었던 노르테 치코 문명이 기원전 3000년에서 1800년경 사이에 태평양 연안을 따라 번성하였으며, 티아완코 문명(Tiwanaku Civilization) 문명이나 모치카 문명, 나스카 문명 등의 선세기 인디오 문명들이 있었습니다. 이후 인카 제국이 15세기에 세워져 남아메리카를 지배하였는데, 15세기에 파차쿠티와 후아나 카팍과 같은 통치자들의 지도력 아래 마추픽추와 같은 고대 요새 도시를 건설하였습니다. 이후 1533년 스페인 정복자 프란시스코 피사로가 리마를 창건하여 스페인 식민지가 되었고, 센토 데 로스 코넥티코스와 리마 등의 도시가 중요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821년 아르헨티나의 리마 점령 후 독립을 선포하였습니다. 현재 페루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페루는 역사적인 유산과 문화적인 다양성으로 유명합니다.

 

페루(Peru)  여행지 

 

 

 

 

남부에 위치한 쿠스코는 잉카 제국의 정치, 문화, 종교의 중심지로 고대 문명의 독창성을 반영하는 인상적인 잉카 유적과 경이로운 건축물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현재는 인기 있는 관광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추픽추로 가는 관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잉카와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이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광장인 아르마스 광장은 도시의 중심이며 식민지 시대의 건물, 교회, 레스토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아르마스 광장에 위치한 쿠스코 대성당은 인상적인 건축 걸작으로 다양한 식민지 시대의 예술품과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러 매력적인 잉카 유적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도시 외곽에 위치한 사사이후아만은 거대한 돌담과 인상적인 석조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유적지로는 켄코, 푸카푸카라, 탐보마차이 등이 있습니다. 쿠스코는 풍부한 역사, 매혹적인 건축물, 마추픽추와의 근접성 덕분에 문화적 몰입과 자연의 경이로움을 함께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고대 유적을 탐험하고, 현지 요리를 즐기고, 활기찬 축제를 경험하는 등 쿠스코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마추픽추는 페루의 잉카 문명의 고대 요새 도시입니다. 15세기에 남아메리카를 지배했던 잉카 제국에 의해 지어졌으며, 해수면에서 2,430m나 되는 안데스 산맥의 정상 위에 위치해 있는 고고학 유적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힙니다. 잘 보존된 잉카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해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그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고대 건축물을 탐험하며 유명한 잉카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고 있습니다.

 

페루와 볼리비아의 국경에 위치한 티티카카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항해가 가능한 호수로 주변의 눈 덮인 산을 비추는 수정처럼 맑은 물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안데스 산맥 해발고도 3,810m에 있는 이 호수는 남미의 최대 호수로 관광객들은 이 호수에 있는 우로스 플로팅 아일랜드와 타킬레 섬과 같은 섬을 방문하여 지역 사회의 독특한 문화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티티카카 호수는 엄청난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는데, 안데스 신화에 따르면 이 호수는 잉카인들의 발상지로 여겨집니다. 잉카 제국의 창시자인 만코 카팍과 마마 오클로가 호수 깊은 곳에서 나왔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루밤바 계곡으로도 알려진 페루의 신성한 계곡은 쿠스코 인근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그림 같은 지역입니다. 잉카 문명에 대한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 때문에 "신성한"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우루밤바 강을 따라 피삭과 올란타이탐보 마을 사이에 뻗어 있으며 마추픽추 방향으로 뻗어 있습니다.

 

 

반응형